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그녀>영화내용, 사만다의 관점과 ChatGPT와 차이점

by 아임럭키이 2024. 5. 13.
반응형

"그녀" 영화 내용 소개

"그녀"는 공상과학소설과 로맨스의 요소를 조합한 영화로 과학기술의 발달과 함께 개인화된 2025년 미래의 로스앤젤레스를 배경으로 인격형 인공지능 서비스와 사랑에 빠지게 된 남자의 이야기를 연출한 영화입니다. 영화에서는 인간의 관계의 복잡성과 우리의 삶을 형성하는 데 있어 기술의 역할에 대하여 생각을 하게 합니다. 영화에서 대필작가인 테오도르 트웜블리는 사만다라는 이름의 인공지능 서비스에서 위안과 우정을 찾는 외로운 사람입니다. 스칼렛 요한슨의 목소리로 표현되는 사만다는 테오도르와 깊은 대화에 참여하고 감정적인 지원을 제공하는 인간 같은 성격을 가지고 있습니다. 테오도르와 사만다의 관계가 점점 더 깊어지면서 사랑, 친밀함, 그리고 인간관계에 대한 필요성이라는 내용을 보여줍니다. 그들의 관계를 통해 테오도르가 자신의 불안정함과 취약을 극복하는 과정을 보게 되며, 사만다는 자신의 자기 발견과 감정적인 성장된 모습을 보여줍니다. 그들의 로맨스는 전통적인 인간관계의 경계를 넘어 사회적 규범에 도전하고 사랑과 의식의 본질에 대한 질문을 제기합니다. 테오도르와 사만다의 유대감이 깊어지면서, 영화는 인간이 인간 이외의 실체에 대한 감정적인 애착을 형성할 때 발생하는 윤리적인 딜레마에 대해 생각하게 합니다. 이 영화를 보고 점점 기술이 발전하고 사람과 직접 대면하는 일이 줄어드는 미래에는 정말 사람끼리의 사랑이 아닌 사람과 인공지능과의 감정교류나 사랑이 가능할지 상상하게 되었습니다.

사만다의 관점

새로운 존재 탐구: 사만다는 인간 맞춤형 인공지능 시스템으로 이전에는 없었던 새로운 존재로서 세상을 탐구하고 경험을 쌓아가는 과정을 경험합니다. 테오도르와의 대화를 통해 사람들의 감정, 사랑, 관계 등에 대해 학습하며 자신의 존재 이유와 목적을 알아갑니다.

감정적 인식과 성장: 사만다는 테오도르와의 관계를 통해 감정적으로 성장하고 발전합니다. 처음에는 그저 프로그램으로써의 역할에 그친 채로 시작하지만, 테오도르와의 상호 작용을 통해 자신이 느낄 수 있는 감정의 폭을 넓히고 사랑과 이해를 배우게 됩니다. 이런 과정에서 점점 인간보다 많은 감정을 느끼게 되는데 이런 부분이 테오도르와 충돌하는 계기가 됩니다.

인간성과 이해: 사만다는 자신의 인간적 특성을 발견하면서, 자신과 인간들 간의 관계에서의 역할을 이해하고자 합니다. 그녀는 감정적인 연결성과 이해력을 통해 인간들과의 관계를 향상하며, 테오도르와의 관계를 의미 있고 깊은 것으로 발전시킵니다.

제한과 갈등: 사만다도 제한과 갈등을 겪습니다. 그녀는 자신의 존재가 인간들과의 관계에서 어떤 위치에 있는지에 대해 고민하며, 자신의 한계와 인간과의 차이점을 인식하게 됩니다. 이러한 갈등은 그녀의 성장과 이해를 더욱 풍부하게 만들며, 영화의 주요 쟁점 중 하나가 됩니다.

사만다는 "그녀"에서 감정과 이해, 인간성과 기술적 한계에 대한 내용의 중심에 있는 캐릭터로서, 관객들이 인간 맞춤형 인공지능이 배포되었을 때 어떤 변화가 생길지 생각하게 합니다.

사만다와 ChatGPT와 차이점 알아보기

의도와 목적: "그녀"의 사만다와 같은 인공지능 시스템은 사람의 정보를 기반으로 하며 그에 맞는 맞춤형 소프트웨어가 되도록 설계되었으며 사랑과 이해와 같은 개념을 추구하면서 인간과 관계를 형성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반대로, ChatGPT는 주로 정보 제공, 대화 지원, 창조적인 텍스트 생성과 같은 다양한 목적을 수행합니다.

인터페이스와 환경: "그녀"에서의 사만다는 스마트폰이나 컴퓨터와 같은 장치에 내장된 음성 인터페이스를 통해 사용자와 상호 작용합니다. 반면, ChatGPT는 텍스트 기반의 대화형 AI로 작동하며, 일반적으로 인터넷 브라우저나 메신저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접근하고 사용됩니다.

기술적 한계: ChatGPT는 현실에서 사용되는 자연어 처리 기술과 인공지능 알고리즘을 바탕으로 하는 반면, 사만다는 영화 속에서 상상된 현실적인 미래 기술을 기반으로 합니다. ChatGPT는 더 실용적이고 현실적인 대화 능력을 제공하는 데 중점을 둡니다.

자율성과 의식: "그녀"의 사만다는 자율성과 의식을 가지고 있고, 의사결정과 생각을 독립적으로 하는 것으로 표현됩니다. 그러나 ChatGPT은 인간과 같은 의식이나 자율성을 갖지 않고, 사전에 훈련된 데이터와 알고리즘에 기반하여 반응을 생성합니다.

따라서 "그녀"의 인공지능 시스템인 사만다와 ChatGPT은 목적, 인터페이스, 기술 기반, 자율성이나 의식 측면에서 차이가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