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목차



    영국을 배경으로 한 영화 해리 포터 시리즈

    옥스퍼드 대학교: 역사적인 건물들과 건축물로 유명한 옥스퍼드 대학은 호그와트 학교의 외관을 보여주기 위한 주요 촬영지 역할을 했습니다. 옥스퍼드 내에서, Christ Church College는 호그와트 식당 장면을 촬영한 장소입니다. 그 건물의 웅장함과 우아함은 호그와트의 본질을 완벽하게 보여줬고, 해리포터에서 가장 기억에 남는 장면들 중 하나입니다. 이곳은 매년 수많은 관광객들이 방문하는 곳으로 미리 예약하여 방문할 수 있습니다.

    안윅 성: 옥스퍼드와 함께, 영국 북동쪽에 있는 안윅 성은 호그와트의 배경으로 유명합니다. 우뚝 솟은 전투와 중세적인 매력을 지닌 이 고대 성은 "해리 포터" 영화 내에서 빗자루 수업을 받는 장면의 배경이 된 곳으로, 마법 학교에 마법과 신비로움의 분위기를 보여주었습니다.

    킹스 크로스역 9와 3/4 승강장 : 호그와트로 들어가는 관문인 9와 3/4 승강장은 "해리 포터" 팬들의 마음속에 특별한 위치를 차지합니다. 런던의 킹스 크로스 역의 실제 승강장은 아니지만, 9번과 10번 승강장 사이의 공간을 9와 3/4 승강장으로 설정하여 마법사들만 통과할 수 있는 마법이 걸려있어 마법사와 마법사가 끄는 짐수레만 들어갈 수 있도록 연출되었습니다. 이러한 연출은 학생들이 호그와트로 여행을 시작하는 장면을 만들 수 있게 해 주었습니다. 해리 포터의 팬들을 위해 킹스 크로스 역에 9와 3/4 승강장을 재현한 곳이 있습니다. 벽을 통과하는 짐수레를 재현한 이곳은 호그와트를 직접 경험하고 싶어 하는 팬들에게 반드시 방문해야 하는 장소가 되었습니다.

    007 시리즈

    런던: 런던은 많은 007 제임스 본드 영화에서 중요한 배경 역할을 하며, 시리즈에 도시적 세련미를 더합니다. 스릴 넘치는 보트 추격전을 보여준 템스 강과 "복스홀 크로스"로 표현된 가상의 MI6 본부와 같은 상징적인 랜드마크는 007 시리즈의 배경으로 등장합니다. 템스 제방, 타워 브리지, 그리고 국회 의사당 또한 배경으로 연출되었습니다. 이 랜드마크들은 영국 수도의 역동적인 에너지를 보여주는 흥미진진한 액션 시퀀스와 긴장감 넘치는 스파이 흥미를 위한 놀라운 배경을 제공합니다.

    파인우드 스튜디오: 영국 버킹엄셔에 위치한 파인우드 스튜디오는 007 시리즈의 촬영지입니다. 이 유명한 스튜디오 단지는 MI6 본부와 본드 악당들의 정교한 은신처를 포함한 내부 장면을 촬영하기 위한 곳입니다. 파인우드 스튜디오는 최첨단 시설과 광범위한 사운드 스테이지를 갖추고 있어 제임스 본드의 첨단 장치와 박진감 넘치는 액션 시퀀스를 스크린에 되살리기 위한 완벽한 환경을 제공합니다.

    스코틀랜드:스코틀랜드의 아름다운 풍경을 배경으로 007 시리즈가 촬영되었습니다. 007 스카이폴에서 제임스 본드가 탈출하는 장면이 화려한 자연경관으로 유명한 그램피안 산맥에서 촬영되었으며, Ardvreck 성, 에든버러 왕립 요트 클럽에서도 영화의 중요한 장면이 촬영되었습니다.

    노팅 힐

    노팅 힐 지역: 영화 "노팅힐"은 영국 런던의 노팅힐 지역을 배경으로 촬영되었습니다. 이 지역은 다양한 집들로 꾸며진 그림 같은 거리들, 다양한 상점들의 조합, 카페들로 유명합니다. 영화 전반에 걸쳐 번화한 거리, 복고풍의 주거 지역, 그리고 노팅힐 게이트 로드의 붐비는 모습을 보여주면서, 수많은 장면들은 노팅힐의 본질을 보여줍니다. 낭만적인 산책에서 우연한 만남에 이르기까지, 이 지역은 이야기의 중심적인 역할을 합니다.

    서점: 휴 그랜트의 캐릭터 윌리엄 태커가 운영하는 서점은 노팅힐에 위치한 실제 서점에서 촬영되었습니다. 가게의 이름은 촬영을 목적으로 일시적으로 변경되었지만, 실제와 같은 서점의 모습은 영화의 배경에 진정한 감동을 더합니다. 아늑한 분위기와 서점의 매력적인 외관은 노팅힐의 독특한 캐릭터를 관객들에게 엿볼 수 있도록 합니다.

    래드브로크 광장: 윌리엄 태커의 거주지를 묘사하는 외부 촬영지들은 레드브리지의 노팅힐과 맞닿아 있는 고급 주택 지역인 래드브로크 광장에서 촬영되었습니다. 이 그림 같은 동네는 윌리엄 캐릭터의 고요한 성격을 나타내며, 도시의 분주함 속에서 런던 생활의 더 조용한 면을 보여줍니다. 래드브로크 광장의 우아한 건축물과 잎이 무성한 주변 환경은 영화의 로맨틱한 매력을 더하며, 관람객들을 시대를 초월한 매력과 세련미의 세계로 인도합니다.

    포토벨로 마켓: 노팅힐의 중심에 위치한 포트벨로 로드 마켓은 영화의 여러 장면들에 대한 배경 촬영지입니다. 이 시장은 골동품과 빈티지 옷부터 신선한 농산물과 길거리 음식까지 모든 것을 판매하는 시장입니다. 북적거리는 사람들과 다양한 물품이 있는 포트벨로 마켓의 분위기가 영화에 녹아들어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